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제9대 보령시의회 첫 정례회 폐회, 준비된 회기 운영 눈길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2-09-23 조회수 331

9대 보령시의회 첫 정례회 폐회, 준비된 회기 운영 눈길

- 백성현, 추보라, 이정근 의원 조례규칙안 3건 대표발의

- 예결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 다양한 질의 이어져

- 최은순 의원 5분 발언,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주도적 대응 방안 제시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는 23일까지 5일간 진행된 제246회 제1차 정례회에서 준비된 회기 운영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비롯해 조례‧규칙안 9건 등 13건의 다양한 안건을 처리했다.

 

첫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충호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쌀 가격 폭락 방지 및 농가소득 보장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20일에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보령시 지역정보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의 안건을 심사했으며, 의원 대표발의 안건도 3건 포함됐다.

 

백성현 의원은 「보령시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추보라 의원은 「보령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 일부개정조례안을, 이정근 의원은 「보령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각각 대표발의 했다.

 

21일과 22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1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했다. 양일간 위원들의 다양한 질의가 이어졌으며, 각 부서의 예산 운영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는 행정사무감사를 방불케 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최은순 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다.

 

최은순 의원은 ‘지역소멸 위기의 보령,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주도적 대응 필요’를 주제로 발언하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맞춤형 사업 추진’, ‘청년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 ‘생활인구 유입 시책 추진’의 세 가지 정책 방안을 제시했다.

 

박상모 의장은 “제9대 의회가 출범한 지 3달 가까이 흘러 어느덧 새로운 1년을 준비하는 시기가 되었다”며, “우리 의회도 집행부와 협력하여 알찬 준비를 통해 보령의 밝은 희망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최은순 의원,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주도적으로 대응해야”
이전글 보령시의회 김충호 부의장, “양곡관리법 개정해 농민소득 보장해야”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