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6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5월 17일(월) 11시 00분


제236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민숙)


(11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민숙   지금부터 제236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금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금순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동일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반갑게 만나게 되어 더더욱 반갑습니다.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가정의 달 5월에 제23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이 온통 녹색의 물결로 가득합니다. 녹색은 우리에게 마음의 치유에 도움을 주고 시각적으로 가장 편안하고 안락함을 주는 색입니다. 한편으로는 회복과 희망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지난 달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백신 수급불안으로 당초 계획된 일정대로 추진되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백신 접종을 통해 우리는 일상의 회복이라는 희망도 함께 꿈꾸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르신들을 가족처럼 모시고, 안내하고 접종후에는 이상반응까지 두 세번 전화로 챙기시는 우리 집행부 공직자들에 대한 칭찬의 목소리가 주위에서 많이 들려 오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을 계기로 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시민들, 특히 어르신들을 향한 진심이 느껴집니다. 이에 감사하고 고생이 너무 많으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5월은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우리 각자의 가정뿐만 아니라 주변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지내고 있는 이웃이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고,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전해질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모내기가 시작되고 농번기를 맞아 일손돕기의 손길도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의 변화된 현장 이곳저곳을 살펴보는 사업장 점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정 현장을 직접 보고 듣고 함께 고민하면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조언과 대안을 제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사업장 점검을 계기로 집행부와 의회가 보다 더 탄탄하고 활력이 넘치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이번 임시회가 의원 여러분의 의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알차게 운영되기를 바라면서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이상으로 제236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