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9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9월 13일(월) 11시 07분


  1.    의사일정
  2.  1. 제239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3.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4.  3. 보령 시립노인전문병원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제239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3.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4.  3. 보령 시립노인전문병원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5. ※ 휴회의 건

(11시07분 개의)

○의장 박금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9회 보령시 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의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의사팀장 이민숙입니다.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임시회 회의 소집 사항입니다. 
2021년 9월 2일 백남숙의원님 외 네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조례안 등 안건 처리를 위해 지방자치법 제45조 제2항에 따라 임시회 소집 요구가 있어 같은 법 제45조 제3항에 따라 제239회 임시회 집회 공고를 하였고 오늘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 접수사항입니다. 
접수된 의안은 총 16건으로 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12건, 동의안 4건입니다. 제출된 의안은 9월 3일에 해당 위원회에 회부하였고 의원님들께 배부하였습니다. 
회부된 내역입니다. 
보령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보령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조례 등 일부개정 조례안, 보령시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보령시 공공 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보령시 지역 자율방재단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보령시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보령시 건강가정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보령시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8건은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하였고, 보령시 옥외 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 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오천항 주변 공영 유료 주차장 민간위탁 동의안, 보령시 목재 문화 체험장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보령시 해양 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보령시 머드테마파크 민간위탁 동의안, 보령시 노사 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등 일부개정 조례안 8건은 경제개발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안공포 사항입니다. 
제238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보령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17건의 조례는 집행부에 이송되어 2021년 8월 30일에 공포되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239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의장 박금순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제239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는 조례안 등 안건 처리를 위하여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9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3일간 운영하고자 합니다. 전자회의 화면에 수록된 의사일정 안과 같이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시므로 제239회 보령시 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의장 박금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의록에 서명하실 두 분 의원님은 지역구 순서에 따라 백남숙의원님과 권승현의원님을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시므로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보령 시립노인전문병원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의장 박금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보령 시립노인전문병원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보령 시립 노인전문병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9조의 2에 따라서 전자회의 화면에 수록된 안과 같이 세 분을 보령 시립 노인전문병원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시므로 보령 시립노인전문병원 운영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휴회의 건 
○의장 박금순  다음은 휴회를 제의하고자 합니다. 각 상임 위원회의 활동을 위하여 9월 14일 하루 동안 휴회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시므로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계획된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9월 15일 오전 11시에 개의하여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3분 산회)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