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9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9월 13일(월) 11시 00분


제239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민숙)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민숙  지금부터 제238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금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금순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동일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요즈음 하늘을 보면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높고 푸른 가을 하늘처럼 우리의 현실도 걱정없이 맑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길었던 가을 장마에서 우리 지역은 큰 재해없이 지나게 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만,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우리 시민 여러분의 피로감이 쌓여가고 아직도 우리는 바이러스의 위기 속에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개인 위생과 방역 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주셔서 이 위기를 끝까지 이겨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최선의 대비는 백신접종이고 적극적인 백신 접종에 희망을 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추석 연휴 이전에 백신접종을 하여 조기 집단 면역 형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시민과 동거동락하며, 민생을 살피고 가감없는 시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하는 등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도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듯이 시민의 일상과 지역경제에 밀접한 조례 제·개정 등 입법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과 민생안정이라는 두 과제를 실현하기 위해 의정 활동으로 뒷받침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드는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방역 활동과 당면한 민생 현안사항 해결을 위하여 애쓰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제2회 추가경정 예산으로 편성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급하여 추석 전 서민경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중 으뜸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이웃과 정을 나누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에 노력을 기울입시다. 거둘 것이 많아지는 가을은 새로운 1년을 준비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집행부에서는 내년도 시책구상과 예산편성 준비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알찬 준비로 시민이 행복한 보령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팬데믹 속에서 일상의 모습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만 우리의 일상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꿈과 희망은 오직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보다 나은 바람을 바라는 특권입니다. 내일은 내일이 있다고 믿는 사람에게 있다고 하였습니다. 꿈과 희망이 있는 가을 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환절기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고, 모두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이상으로 239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