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40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10월 13일(수) 11시 00분


제240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민숙)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민숙  지금부터 제240회 보령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금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금순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김동일시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찬 이슬이 내린다는 한로가 지나서인지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하지만 높고 푸른 하늘 속에 하얀구름이 황금녘 들반과 어우러져서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풍경을 느끼게 하는 멋지고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몇 차례 태풍 북상소식에 노심초사했던 농민들의 애태움이 언제였냐는 듯이 이 가을의 풍요로움과 넉넉함이 그저 감사하기만 합니다. 며칠 전 우연히 제 책상위에 적힌 메모지를 보니 지난 10월 1일이 시민의 날 이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만세보령문화제나 시민 경축음악회를 통해서 시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한 해 동안에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었을 텐데 코로나19로 인해서 자칫 시민의 날이라는 소중한 기념일까지도 우리들 기억 저편에 잊혀지는 것 같은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비록 기념행사를 통해서 시민의 날 의미를 되새기지는 못했지만 10월의 첫날은 시민의 날로 지정한 그 뜻과 의미를 유추하면서 시민 화합과 역량을 한데 모아서 코로나19라는 이 난국을 해체나가는데 우리 의회에서도 역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특히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국민상생지원금에 제외된 시민들에게도 상생지원금 지급에 통 큰 결단을 내려주신 시장님 이하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상생지원금은 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데 다소나마 도움을 줄 것입니다. 임시회 의결 즉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지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시간이 흘러서 올해의 마지막 한 분기만 남겨 놓은 만큼 연초에 세운 사업 계획들이 차질없이 진행되는데 철저한 점검과 평가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서 오늘부터 10월 22일까지 10일간의 회기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등 중요한 안건 외에도 주요사업 현장방문 점검과 또한 다음 달에 실시하게 될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의정활동에 모든 것이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시정운영 전반에 영향이 많은 만큼 심도있는 안건심사와 대안이 있는 시정현장 점검으로 인해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시정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말미암아 국내경기도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어서 내년도 경제성장과 회복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체감경기는 더욱 악화되어서 서민들 특히 저소득층 시민은 동절기를 앞두고 더욱 걱정이 많을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는 곧 다가올 월동기에 대비해서 소외되고 생업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서 따듯하고 실질적인 지원대책들을 마련하셔서 훈훈한 시기를 맞이하고 더 나아가 힘든 경제상황을 이겨 갈 수 있도록 배려하는 시정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에도 알찬 결실을 맺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고 또한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이상으로 제240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