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45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8월 18일(수) 11시 10분


  1.    의사일정
  2. 1. 제245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4.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5. 4.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6. 5. 보령댐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변경의 건
  7. 6.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

  1.    부의된 안건
  2. 1. 제245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4.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5. 4.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6. 5. 보령댐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변경의 건
  7. 6.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
  8. ※ 휴회의 건

(11시08분 개의)

○부의장 김충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5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양해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의장님의 유고로 부의장이 의장직무대리로 본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의사팀장의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의사팀장 이민숙입니다.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임시회 회의소집 사항입니다. 
2022년 8월 9일 이정근 의원님 외 네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조례안 등 안건처리를 위해 보령시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3조 제3항에 따라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54조 제4항에 따라 제245회 임시회 집회공고를 하였고, 오늘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안접수 사항입니다. 
접수된 의안은 총 22건으로 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15건,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1건, 동의안 1건,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1건, 출연안 2건, 민간위탁동의안 2건입니다. 제출된 의안은 8월 10일에 해당 위원회에 회부하였고, 의원님들께 배부하였습니다. 
회부된 내역입니다. 
보령시 사무의 민간위탁촉진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이·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체육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시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도 제3차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보령시 청소년 문화의 집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마을단위 공원묘지 설치 및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헌혈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은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하였고, 보령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 산업화 기술개발사업 출연에 관한 건, 보령시 지역에너지센터 운영 민간위탁동의안, 보령시 건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도시계획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령시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보령시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 대행 동의안, 보령시 공유수면 점용료 사용료 징수 조례안, 보령시 해양낚시터 설치 및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출연에 관한 건, 보령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물류부분 민간위탁 동의안 등 13건은 경제개발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으며, 심사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하겠습니다. 
다음은 의안공포사항입니다. 
제243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보령시 주민감사청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1건의 조례는 집행부에 이송되어 2022년 4월 20일에 공포되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제245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부의장 김충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 제245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는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심사하기 위해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8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9일간 운영하고자 합니다. 전자회의 화면에 수록된 의사일정 안과 같이 운영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제245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부의장 김충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회의록에 서명하실 두 분 의원님은 지역구 순서에 따라서 김재관의원님과 성태용의원님을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부의장 김충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에 구성하고자 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수를 여섯 분으로 하며, 재임기간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그러면 의원님들과의 협의와 의견을 수렴하여 전자회의 화면에 수록된 안과 같이 김정훈의원님, 백성현의원님, 최은순의원님, 서경옥의원님, 조장현의원님 추보라의원님 등 이상 여섯 분의 의원님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부의장 김충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에 구성하고자 하는 윤리특별위원회는 위원수를 일곱 분으로 하며, 재임기간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그러면 의원님들과의 협의와 의견을 수렴하여 전자화면에 수록된 안과 같이 김충호의원님, 최은순의원님, 이정근의원님, 조장현의원님, 김재관의원님 서경옥의원님 추보라의원님 등 이상 일곱 분의 의원으로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보령댐 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변경의 건 
○부의장 김충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보령댐 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변경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9대 의회 출범에 따라서 위원회선임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보령댐 피해대책특별위원회는 위원수를 여섯 분으로 하여 활동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 활동 중입니다. 그러면 의원님들과의 협의와 의견을 수렴하여 구성을 변경하고자 하는 위원은 전자회의 화면에 수록된 안과 같이 김정훈의원님, 추보라의원님, 김충호의원님, 이정근의원님, 백영창의원님, 김재관의원님 등 이상 여섯 분의 위원으로 보령댐 피해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 변경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보령댐 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변경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6.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 
○부의장 김충호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수형 기획감사실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이수형  기획감사실장 이수형입니다.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설명자료 부록에 실음)」
존경하는 박상모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지금부터 우리시의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렸습니다. 금번 추경예산안은 정부의 제2회 추경에 따른 지방교부세 증가분을 주요재원으로 하여 추가 내시된 국·도비보조사업과 대규모 투자사업들을 예산에 반영하면서 민선8기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절차이행과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 그리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재정수요를 최대한 반영코자 노력하였습니다. 분야별 예산 편성내역은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위원회별 심사 시 부서장으로 하여금 충분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행복과 지역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시는 의원님들께 존경의 뜻을 표하며,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휴회의 건 
○부의장 김충호  기획감사실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휴회를 제의하고자 합니다.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8월 19일부터 8월 25일까지 7일 동안 휴회코자 하는데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8월 26일 오전 11시에 개의하여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3분 산회)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