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48회 보령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1월 25일(금) 11시 00분


제248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민숙)


(10시59분 개식)

○의사팀장 이민숙  지금부터 제248회 보령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청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힘차게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상모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해 주신 김동일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 한 해 의정활동의 알찬 마무리와 함께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오늘 제24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늘 바쁘신 가운데도 시민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회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고 있는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제9대 의회가 출범한 지도 어느덧 5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민의 선택을 받아 새롭게 의회에 입성하신 의원님들 중심으로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개의 의원연구회를 통해 늘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욕적인 활동과 분야별 전문성이 우리 의회의 가장 큰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 기능을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 시의회가 진정한 민의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새해 예산안 심사,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흔히 제2차 정례회를 의정활동의 백미라고 합니다. 그만큼 의원님들께서는 시정의 다양한 분야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이자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다만,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서는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추진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히 지적하고 원인 규명과 함께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새해 예산안에 대해서도 시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중심을 두고 낭비성 예산이 없는지 꼼꼼히 점검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이번 정례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충실히 자료 제공과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모두 다가올 새해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올 한해 뜻깊은 마무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일교차 심한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이상으로 제248회 제2차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