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2회 보령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6월 12일 (월) 11시 00분


제252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민숙)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민숙  지금부터 제252회 보령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상모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상모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동일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부터 1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시기를 조정한 후 첫 감사입니다. 이번에는 지난해 감사와 중첩되는 부분이 부득이하게 발생할 수밖에 없는 점을 이해해 주시고 지방자치법 제49조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시정 운영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를 하도록 규정한 만큼 시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평가로 잘못된 부분은 개선하여 효율적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보령 시정이 더 힘차게 정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 상황을 질문하거나 기술하는 단계를 넘어 적극적인 시정의 개선 방안 제시가 요구됩니다. 비행기 조종사들에게 “마의 11분”이라는 징크스가 있습니다. 조종사들이 이륙을 성공적으로 했다고 생각되는 이륙 후 3분과 이제 안전하게 착륙했다고 생각하는 착륙 전 8분이 가장 많은 비행 사고가 일어나는 데서 유래한 말입니다. 우리 의회에 빗대어 보면 지금은 이륙 후 3분인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한순간의 방심이 위기를 부를 수 있듯 누구든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될 일입니다. 지금처럼 대내외 여건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욱 그러합니다. 좀 더 긴장하고 자료 한번 더 찾아보며 마음가짐과 각오를 새로 다지며 행정사무감사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 인터넷을 통하여 의회의 회의내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SNS가 활성화 되어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시정 운영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셔서 시민의 목소리와 요구가 정책에 반영되어 시민의 기대에 충족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답변 내용이 수동적이거나 의례적인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업무추진 과정의 문제점과 효율적인 추진 대책을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충실한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으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이제 우리 시의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가 다가옵니다.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과 관광객을 맞아 머드 축제 준비와 운영에 시정의 역량을 집중할 시기입니다. 글로벌 해양 레저 관광 도시 보령의 명성 그대로 올여름 안전하고 쾌적한 최고의 관광지 운영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6월 말부터 시작되는 장마와 집중호우, 폭염에도 미리 대비하여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과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이상으로 제252회 보령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