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6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4년 1월 29일(월) 11시 00분


제256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윤은숙)

(11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윤은숙  지금부터 제256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상모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상모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동일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새해 처음으로 개회하는 임시회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새해 첫날 성주산에서 함께 보았던 해의 밝은 기운으로 여러분 곁에 희망과 평안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리며, 항상 우리 보령시의회에 애정 어린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시는 의원님들과 보령형 포용도시, 에너지 그린도시 조성을 위해 전력하시는 김동일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제9대 보령시의회가 시민 여러분을 위한 각오를 마음에 새기고 소통하는 실천, 그리고 시민이 공감하는 의정 활동을 펼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도 보령시의회는 시민들의 열린 광장으로 찾아가 시민들의 목소리에서, 삶의 현장에서, 보령의 미래를 찾아 뵙겠습니다. 여러분의 땀과 미소가 우리 보령의 방향이 되고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모두의 손을 잡고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동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를 청취하고 시정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회기입니다. 시정의 주요업무계획은 시민들과의 약속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입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주요 사업에 보령 발전을 위한 비전과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이 담겨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속도감 있는 활기찬 시정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시민들의 삶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이때 지난주 우리시의 이웃인 서천군 특화시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하는 매우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우리시에서도 함께 아픔을 나누며 피해 주민이 하루 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과 위로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다가오는 명절을 대비해 재난취약시설 점검을 강화해 주시고,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이해인 시인의 새해 마음이라는 시구절 중에 일 년 내내 이웃에게 복을 빌어주며 행복을 손짓하는 따뜻한 마음이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보령시의회 의원 모두는 새해 마음처럼 따뜻한 마음을 시민과 나누며 올해 다짐하는 약속이 값진 열매로 빛날 수 있도록 어깨동무하고 함께 나아가야겠습니다. 보령의 발전과 변화를 만드는 여정에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윤은숙  이상으로 제256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