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8회 보령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보령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8월 9일(월) 11시 00분


제238회 보령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  민  의  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민숙)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민숙  지금부터 제238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금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금순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동일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무더위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모두 함께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우리시를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확진환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시장님 이하 관계자분들께서 밤낮으로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든지 우리 지역에도 확산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민 여러분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개인위생 수칙과 방역 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주셔서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무더위와 코로나 확산이라는 이중고 속에서도 우리는 제24회 온·앤 오프 보령머드축제를 통해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는데 많은 노력하였습니다. 내년에 개최되는 2022 보령 해양머드 박람회의 전초전 성격의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 일상에도 위축됨이 없이 새로운 방식의 대형 축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선도적 모델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외적 경기 침체 속에서도 우리시가 그나마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활기를 이어가는 데에는 이렇게 시대와 사회적 여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우리 공직자들이 큰 역할을 해오고 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제24회 온·앤오프 보령 머드축제를 위해 고생하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시민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도 보령시 취약계층 재활용 가능 자원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두 건을 동료 의원님들께서 적극적으로 발의하셨습니다. 또한 올해 상반기 주요 업무 보고 청취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보령시 예산이 1조 원 시대를 맞이하여 재정 규모가 커진 만큼 시의 역량도 커졌고 이에 따른 책임도 커졌습니다. 예산은 시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시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편성됐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심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연초 계획된 시의 주요 업무와 사업들이 계획대로 잘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이 무엇인지도 함께 고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의정활동을 통해 늘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 제대로 일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동료의원님들께서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코로나19 방역 활동과 당면한 민생 현안사항 해결을 위하여 애쓰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막바지로 향해가고 있는 여름철 재해예방에도 각별히 신경 써주시고, 혹시나 있을 폭우, 태풍 등 재해발생 시에도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항상 만반의 대비를 갖춰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고, 모두 조금만 더 힘을 내서 이 위기를 다 함께 극복합시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숙  이상으로 238회 보령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