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조장현 의원, “농자재 반값 지원으로 농가에 힘 보태야”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3-09-11 조회수 127

보령시의회 조장현 의원, “농자재 반값 지원으로 농가에 힘 보태야

- 253회 임시회 5분 발언, 농가 소득감소 반해 농자재값은 상승지원책 필요

 

보령시의회 조장현 의원은 지난 8일 열린 제25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반값 농자재 지원 촉구’를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조 의원은 “쌀 산업은 해가 갈수록 풍년의 기대보다 한숨 섞인 하소연이 더 많아지고 있는 현실”이라며, “농촌의 일손 부족과 농자재값 급등, 이상기후로 인한 작황 부진이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2년 농가의 농업 총수입은 3,460만 원으로 전년 대비 7% 감소한 반면, 농업 경영비는 2,512만 원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농가 평균 부채는 3,502만 원으로 부족한 소득을 겸업으로 해결하는 지경”이라며 통계청의 농가경제조사 결과를 제시했다.

 

덧붙여, “2022년 생산비 조사 자료에 따르면 쌀 농가 수익은 200평당 16만 4,750원의 손해가 나고 있는데, 농업용 면세유, 요소수, 살충제, 제초제 등 농자재 가격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면서 농가의 어려움을 대변했다.

 

그러면서, “강원도에서는 영농활동에 필요한 농자재 전품목에 대해 반값을 지원하고 있다”며, “보령시도 1만 4,000명의 농민에게 희망을 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장현 의원은 끝으로, “농사에 사용되는 비료, 농약, 종자비 등 영농자재 전품목에 대해 반값 지원을 해 농가의 시름을 나누고, 농촌소멸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의결…1조 2,153억 원 규모
이전글 보령시의회 김충호 부의장, “기상이변에 따른 재난, 선제 대응 필요”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