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축산 악취저감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1-11-10 조회수 12

보령시의회, 축산 악취저감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축산 악취저감 정책 제시...행정의 적극적인 역할 강조

 

보령시의회‘축산 악취저감 방안 연구회’(참여의원 문석주, 김홍기, 권승현 의원)’는 의회 소회의실에서 축산관련 전문가와 보령시 관련부서 팀장, 담당자, 축협 관계자가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연구과제인 ‘축산 악취저감 방안’연구 결과와 타 지자체 우수사례 견학을 통해 습득한 사례 등을 서로 공유하며, 실무 부서 관계자의 의견 청취와 우리 시 접목 가능한 시설 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였다.

 

​ 먼저, 그동안 연구해 온 축산 악취저감 정책을 제시하며 단기적으로는 축산악취 관련 조례 개정, 악취 컨설팅의 정례화, 축산환경 개선 지역협의체 구성, 자체 시범사업 추진과 선진지 현장견학 운영, 액비순환시스템의 효율적 관리방안 등을 제시했다.

 

중장기 정책으로는 소규모 한우농가 환경개선 방안으로 퇴비유통 전문조직, 마을공동퇴비사 설치,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 노후축사 개선지침을 마련해 시설 현대화 추진 등을 제시했다.

 

간담회를 마련한 문석주 대표의원은 “축산 악취로 인한 민원 발생을 방지하는 것은 행정의 역할”이라고 강조하며, “축산 농가별 맞춤형 지원방안을 강구해 축산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관련 부서에 당부했다.

이어 “무엇보다 악취 저감을 위한 축산농가의 의식전환이 우선되어야 하고, 행정과 축산농가, 주민 모두의 노력과 협조가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 한편, 축산 악취저감 방안 연구회는 축산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악취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한 연구회로 지난 10월 연구결과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우수 축산농가 현장 견학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보령댐 상생발전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 힘찬 출범!
이전글 보령시의회 한동인 의원, 군 소음 피해 정당한 보상 실현에 앞장서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