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4-04-25 조회수 300

- 대표위원 최은순 위원을 포함해 총 6명으로 구성

- 424일부터 14일간, 재정 전반 적법성 등 확인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는 24일 의장실에서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갖고, 4월 24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14일간 2023회계연도 재무운영의 적법성 등 결산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의 선임은 지난 제256회 임시회에서 의결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보령시의회 최은순 의원, 조장현 의원과 민간위원으로는 김장화(前대천4동장), 한붕진(前성주면장), 백복기(前대천2동장), 박병혁(공인회계사,세무사)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3 회계연도의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검사하게 되며, 검사내용과 권고‧개선사항 등이 담긴 검사의견서를 집행기관에 제출하게 된다.

 

결산검사 대표의원으로 선임된 최은순 위원은 “전문지식과 경험을 통해 통과의례로써의 결산검사가 아닌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예산낭비 요인 등을 면밀히 검사하고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예산대로 집행되었는지와 정책적인 대안도 함께 제시해 시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결산검사가 되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마무리...행정 신뢰성 한층 더 드높여
이전글 보령시의회, 5일간 열린 제257회 임시회 폐회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