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마무리...행정 신뢰성 한층 더 드높여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4-05-03 조회수 177

 

 

- 최은순, 조장현 의원 등 6인의 검사위원, 예산 낭비 여부 면밀 검토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는 지난달 24일 시작된 결산검사위원회가 오는 5월 7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활동을 모두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지난 2월 열린 제256회 임시회 의결을 통해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최은순 의원(대표위원)·조장현 의원을 비롯해 민간 전문위원 등 총 6명을 선임한바 있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2023회계연도 세입 및 세출 예산의 결산, 재무제표 등을 분야별로 검사하며, 작년 예산이 사업 목적과 법규에 맞게 집행됐는지, 집행과정에서 낭비요인은 없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조장현 위원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보령시의 재정운영 대해 꼼꼼히 살폈다”며 “앞으로 집행부에서는 지적받은 사항들을 토대로 예산의 효율적 운영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은순 대표위원은 “지난 1년간 계산의 과오 여부와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심사했다”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행정 수혜자인 시민의 신뢰성이 제고 될 수 있도록 적법성과 적정성 등에 중점을 두고 투명하게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검사위원은 결산 검사가 끝난 후 10일 이내에 검사의견서를 보령시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이에 따라 보령시는 2023회계연도 결산 내역을 이달 31일까지 시의회에 제출하고, 오는 6월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을 받은 후 보령시의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보령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