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마무리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3-09-08 조회수 160

보령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마무리

- 3일간 상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 조례안2회추경 예산안 등 35건 의결

- 박상모 의장, “한해 결실 맺는 시기, 사업들 원활한 마무리에 힘 모을 것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가 8일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5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35건의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3일에 걸쳐 상반기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제5차 본회의 안건 처리에 앞서 김충호 의원과 조장현 의원이 ‘기상이변에 선제 대응하는 보령시 재난 대책 시행’, ‘반값 농자재 지원 촉구’를 주제로 각각 5분 발언에 나섰다.

 

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3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보령시의회 직무대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30건은 원안가결 했으며, ‘보령시 침수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수정의결 했다.

 

시의회는 끝으로 성태용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심사보고한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제2회 추경예산은 총 1조2,153억 원으로 제1회 추경예산 대비 843억 원이 증가된 규모다.

 

박상모 의장은 “이번 회기를 통해 올해 계획한 시정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찾을 수 있었다”며, “어느덧 계절이 바뀌어 한해 결실을 맺는 시기가 온 것처럼 사업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김충호 부의장, “기상이변에 따른 재난, 선제 대응 필요”
이전글 보령시의회 서경옥 의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확대해야”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