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갑진년 첫 회기 돌입, 제256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4-02-02 조회수 88

- 2024년 보령시 주요업무계획 청취 및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

- 박상모 의장, 시민들이 공감하는 정책이 주요업무계획에 담겨 있는지 면밀히 검토 당부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가 29일부터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갑진년 첫 회기에 돌입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며 총 17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부의안건을 처리 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발언에 나선 조장현의원은 태양광발전 보급 여건 조성을 위한 집행기관의 관심과 대책을 촉구했다.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최은순 위원과 조장현 의원 그리고 민간위원 4인을 선임하여 지난해 보령시가 집행한 세입·세출 예산 등 전 분야에 걸쳐 예산집행의 적정성, 건전성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박상모 의장은 “올해 보령시의회는 제9대 의회의 반환점을 앞두고 전반기 의회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역량을 집중코자 한다”며 “주요업무계획은 시민과의 약속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이므로 의원님들께서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이 담겨있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256회 임시회는 2월 2일 제4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안건들을 의결하며 5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조장현 의원,“적극적인 태양광 발전 보급 여건 조성 대안 제시”
이전글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도시재생 시민미디어단과의 차담회 가져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