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보령댐 특위, 댐 주변 명소화 위한 현장 견학 나서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2-08-10 조회수 330

보령시의회 보령댐 특위, 댐 주변 명소화 위한 현장 견학 나서

- 9대 의회 보령댐 특위 구성 후 첫 의정활동, 대청호 오백리길 벤치마킹

 

보령시의회 보령댐 피해대책 특별위원회는 지난 9일 대청호 오백리길 현장 견학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령댐 특위 위원 5인과 시 관계자 및 한국수자원공사 직원 등 13명이 함께 한 이날 견학은 보령댐 주변 지역 명소화 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충청권 생태관광지 역할을 하고 있는 대청호 오백리길은 대청호 일원에 조성된 약 200km에 걸친 도보길이다.

 

특위 위원 등 일행은 수변데크, 수변생태공원, 로하스 캠핑장, 넷제로 공판장, 대청댐 물문화관, 명상정원 등의 사업지를 견학하며 운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보령댐에 접목하여 명소화할 수 있는 사업 구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위 위원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사례를 토대로 도입 가능한 사항을 적용하여 집행부 및 한국수자원공사와 사업 제안을 할 계획이다.

 

한편, 보령댐 피해대책 특별위원회는 보령댐 건설로 인한 피해에 따른 대책 마련을 위해 2021년 7월에 구성했으며, 9대 의회 현재 김정훈, 추보라, 김충호, 이정근, 백영창, 김재관 의원을 위원으로 재구성하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해양머드박람회장 등 피서지 근무자 격려
이전글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더 낮은 자세로 시민에게 다가갈 것”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